반응형
- 직업상담의 목적에 대해서
1.내담자의 직업목표를 명백히 해주는 것이다.
2.내담자가 올바른 진로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3.진로를 결정할 때 도움을 주는 것이다.
4.내담자가 이미 잠정적으로 선택한 진로결정을 확고하게 해주는 것이다.
5.내담자의 직업선택과 직업생활에서 능동적인 태도를 함양시킨다.
- 직업상담사가 갖추어야할 자질에 대해서
1.자기 자신의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 이해를 해야 한다.
2.내담자에 대한 존경심을 가져야한다.
3.전문적인 심리학적 지식을 갖추어야한다.
4.객관적인 통찰력이 있어야한다.
5.직업정보 분석능력을 갖추어야한다.
반응형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 분석 > 직업상담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업상담사] 직업상담학_ 상담에서 대화를 가로 막는 상담자의 반응과 내담자의 침묵이 발생하는 원인 (0) | 2023.07.10 |
---|---|
[직업상담사] 직업상담학 기출_생애진로사정(LCA)의 의미 및 특징, 구조 (1) | 2023.04.13 |
[직업상담사] 직업상담학_ 내담자의 초기 면담시 상담자의 유의사항 및 좋은 영향을 줄 수있는 언어적 행동과 비언어적 행동 (0) | 2023.04.13 |
[직업상담사] 직업상담학_ 행동주의 상담에서 의사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내담자 유형과 상담의 목적 (0) | 2023.04.13 |
[직업상담사] 직업상담학_ 집단상담의 장점과 단점, 집단상담의 형태 (0) | 2023.04.12 |